잘 사용하던 어도비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다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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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아이원 조회 3,263회 작성일 25-03-24 09:42본문
대부분의 어도비 응용프로그램(포토샵,일러,인디자인등등) 이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실행시 다운이 되거나 응답 없음으로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폰트 문제 입니다.
대표적인 폰트 종류에는 윤고딕, 윤명조 (100번대~300번대) 서체들이 오류가 많이 나오고 있으며 다운 받으신 서체나 기타 오래된 서체와 충돌로 인하여 실행 되지 않는 것입니다.
C:\Windows\Fonts 폴더안에 있는 폰트를 임의의 폴더를 만들어서 모두 옮겨 놓으신 상태에서 실행 되지 않는 어도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.
대부분 다시 정상 작동 합니다.
그외 기타 방법
인디자인 캐쉬 삭제
C:\Users\사용자이름\AppData\Local\Adobe\Indesign\Version 7.0-J 폴더 이동후 폰트파일에서 속성-자세히 탭 클릭 제목확인 하신후
깨진 제목이 나오는 폰트는 삭제하시고 폰트 미리보기 확대시에도 미리보기 안되거나 깨지는 폰트는 모두 삭제 하세요
어도비 초기화 방법
프로그램 실행시 Ctrl + Alt +Shift 를 동시에 누르면 초기화 메세지 출력 됩니다.
각 프로그램 사용자 환경 설정 백업 방법
포토샵 - 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Roaming/Adobe/Adobe Photoshop [버전]/Adobe Photoshop [버전] Settings
일러 - 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Roaming/Adobe/Adobe Illustrator [버전] Settings/Ko_KR/x64/Adobe Illustrator Prefs
인디자인 - 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Roaming/Adobe/InDesign/[버전]
or 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Local/Adobe/InDesign/[버전]/en_US/Cache
대부분의 어도비 환경설정은 /AppData/Roaming/Adobe/각 응용프로그램 안에 있습니다. 미리 폴더를 백업하시면 됩니다.
어도비 클라우드 사용중 계정이 바뀌거나 삭제하는데 오류가 나는 경우
우선 첨부파일 어도비 클라우드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해 주세요. 그래도 안되면
C:/User/[사용자 이름]/AppData/Local/Adobe/OOBE/ 안에 있는 모든 파일 삭제하세요.
첨부파일
- creative_cloud_uninstallerwin.zip (1.6M) 1회 다운로드 | DATE : 2025-03-24 09:42: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