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잘 사용하던 어도비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다운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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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아이원 조회 3,263회 작성일 25-03-24 09:4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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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부분의 어도비 응용프로그램(포토샵,일러,인디자인등등) 이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실행시 다운이 되거나 응답 없음으로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폰트 문제 입니다.

대표적인 폰트 종류에는 윤고딕, 윤명조 (100번대~300번대)  서체들이 오류가 많이 나오고 있으며 다운 받으신 서체나 기타 오래된 서체와 충돌로 인하여 실행 되지 않는 것입니다. 

C:\Windows\Fonts 폴더안에 있는 폰트를 임의의 폴더를 만들어서 모두 옮겨 놓으신 상태에서 실행 되지 않는 어도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.

대부분 다시 정상 작동 합니다. 

 

그외 기타 방법 

인디자인 캐쉬 삭제

C:\Users\사용자이름\AppData\Local\Adobe\Indesign\Version 7.0-J 폴더 이동후 폰트파일에서 속성-자세히 탭 클릭 제목확인 하신후 

깨진 제목이 나오는 폰트는 삭제하시고 폰트 미리보기 확대시에도 미리보기 안되거나 깨지는 폰트는 모두 삭제 하세요

 

어도비 초기화 방법

프로그램 실행시 Ctrl + Alt +Shift 를 동시에 누르면 초기화 메세지 출력 됩니다. 

 

 

각 프로그램 사용자 환경 설정 백업 방법

 

포토샵    - 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Roaming/Adobe/Adobe Photoshop [버전]/Adobe Photoshop [버전] Settings 

일러       - 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Roaming/Adobe/Adobe Illustrator [버전] Settings/Ko_KR/x64/Adobe Illustrator Prefs

인디자인 - 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Roaming/Adobe/InDesign/[버전]  

   or         Users/[사용자 이름]/AppData/Local/Adobe/InDesign/[버전]/en_US/Cache

 

대부분의 어도비 환경설정은 /AppData/Roaming/Adobe/각 응용프로그램 안에 있습니다. 미리 폴더를 백업하시면 됩니다.


어도비 클라우드 사용중 계정이 바뀌거나 삭제하는데 오류가 나는 경우

우선 첨부파일 어도비 클라우드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해 주세요. 그래도 안되면 

 C:/User/[사용자 이름]/AppData/Local/Adobe/OOBE/ 안에 있는 모든 파일 삭제하세요.

 

 

첨부파일